반응형

2024/03 14

주식 입문 추천 도서 BEST 5 | 자산을 불리는 투자의 지혜

주식을 처음 접하시는 입문자 분들께 추천할 만한 책 5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식 대가들의 철학과 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재테크를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입문 추천 도서 5선 주식 투자에 첫발을 내딛는 분들께 꼭 필요한 것은 바로 기초입니다. 탄탄한 기본기 없이는 주식 시장에서 안전하게 항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에 주식 투자 입문자들을 위해 기본 개념과 전략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 베스트셀러 5권을 소개드립니다. 1.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책 보러가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로버트 키요사키의 베스트셀러로, 재무교육과 자산 투자에 대한 통찰을 담고 있습니다. 저자는 어린 시절 부자 친구 아버지와 가난한 아버지의 대조적인 삶의 자세를 보며 중요한 교훈을 얻었습니다. 단순히 ..

카테고리 없음 2024.03.31

세종시 관련주 6 종목|국회 세종시 완전 이전 기대감 상승

4.10 총선을 앞두고 행정수도 이전 공약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세종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수도 이전 관련 이슈는 대선이나 총선 등 선거 때마다 등장하는 단골 이슈로, 이번에도 4월 총선을 앞두고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정책 테마주는 간접 수혜 기대감으로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하는 경향이 있으니 매매에 유의해야겠습니다. 국민의힘 정진석, '국회의사당 세종 완전 이전 특별법' 발의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 여의도 국회의사당의 세종시 완전 이전을 명문화하는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특별법', 국회법 개정안, 정부조직법 개정안 등 3개 법안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news.sbs.co.kr 세종특별차치시 먼저 세종시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는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로 2..

카테고리 없음 2024.03.31

유리기판 관련주 9 종목|업계가 주목하는 차세대 AI 반도체 기판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기판으로 주목받고 있는 유리기판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리기판은 기존 유기소재(플라스틱) 기판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물리적 장점으로 인해 반도체 패키징 공정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유리기판의 주요 특징과 함께 삼성, 인텔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들의 기술 개발 현황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SK‧인텔이 지갑 열었다, 반도체 유리기판 뭐길래? [강해령의 하이엔드 테크] 산업 > 기업 뉴스: 정보기술(IT) 시장에 관심 많으신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1편에서는 유리 기판이 업계의 주목을 받게 된 이유에 대해 살펴봤... www.sedaily.com 유리기판이란? 유리 기판은 실리콘 대신 유리를 반도체 패키징의 기판 재료로 사..

카테고리 없음 2024.03.29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11 종목|대세로 떠오른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테슬라를 비롯한 GM, BMW 등 주요 완성차 업체들이 원통형 배터리를 채택하는 사례가 늘면서 관련 벨류 체인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원통형 배터리 수요 증가 기대감과 함께 국내 배터리 업계도 본격적인 양산체제에 돌입하고 있습니다. 원통형 배터리의 주요 특징과 본격 양산을 앞두고 있는 46파이 배터리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죠, 배터리]'K-원통형 배터리' 생산 원년…계륵서 황태자로 - 아시아경제 편집자주'보죠, 배터리'는 차세대 첨단산업의 중심으로 떠오른 배터리 산업을 들여다보는 연재물입니다. 배터리 제조 생태계를 차지하려는 전 세계 정부·기업의 ... www.asiae.co.kr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가 주목받는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4.03.28

감사보고서 제출기한 및 미제출 현황 확인

감사보고서 제출기한 및 미제출 현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3월 마지막주에 접어들면서 감사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은 기업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아래의 감사보고서 미제출 현황을 확인하시고 안전한 매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보고서 제출기한 감사보고서 제출기한은 별다른 사유가 없는한, 통상 3월 정기주주총회 일주일 전까지 제출되어야 합니다. 올 해의 경우 3월 마지막 영업일이 3월 29일이므로 감사보고서는 3월 22일까지 제출되어야 합니다. 감사보고서란? 감사보고서란 상장기업의 재무제표에 대해 외부 회계법인이 감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문서화한 것을 말합니다. 감사보고서는 회계정보 이용자들이 해당 기업의 재무상태와 경영성과에 대한 신뢰성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판단 자료입니다. 감사보고서를..

카테고리 없음 2024.03.24

STSS 관련주 정리|치사율 30% 일본 감염자 급증

일본에서 STSS 발생 건 수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감염에 대한 공포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STSS 관련주들이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STSS 관련주로는 어떤 종목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STSS는 코로나19와 유사한 전파 경로를 보이고 있어 코로나 관련주들이 다시금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감기로 넘겼다간 큰일…'치사율 30%' 감염병 日서 폭증 - 아시아경제 최근 일본에서 치사율이 최대 30%에 달하는 감염병이 급속히 확산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 등 복수 외신 보도를 종합하면, 올해 2월까지 일... www.asiae.co.kr STSS 란? STSS는 '독성쇼크증후군(Streptococcal Toxic Shock Syndrome)..

카테고리 없음 2024.03.20

조국 관련주 10종목|조국혁신당 비례대표 정당 투표 지지율 급등

오는 4월 22대 총선을 앞두고 조국혁신당의 지지율이 높아지면서 조국 관련주들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조국 관련주로 꼽히는 10개 종목과 이들 종목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치 테마주의 특성상 명확한 실체가 없는 뜬소문에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항상 유의하여 투자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비례지지 26.8%" 1위 다툼‥조국혁신당 돌풍 어디까지? 4·10 총선 비례대표 정당 투표에서 조국혁신당을 뽑겠다는 응답이 26.8%를 기록해 1위인 국민의미래와 오차범위 내 접전을 벌이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여론조사기관... imnews.imbc.com 조국 관련주 상승 - 다크호스로 떠오른 조국혁신당 최근 여론조사 결과 조국혁신당이 더불어민주연합을..

카테고리 없음 2024.03.19

미국 생물보안법 관련주 TOP 6|바이오 업계 반사이익 기대감 상승

생물보안법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미국 상원 국토보안위원회가 생물보안법을 승인하면서 국내 바이오텍의 반사이익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주요 바이오 업체들에 대한 제재가 예상되기 때문인데요, 관련하여 수혜가 전망되는 국내 바이오 기업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물보안법 생물보안법안(Biosecure Act)은 2022년 미국 의회에 제출된 법안으로, 생물학적 위협으로부터 국가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담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생물안보 위험평가, 생물감시, 비축전략 등 국가 생물안보 계획 수립 의무화 - 생물방어연구개발국 신설을 통한 생물방어 연구개발 강화 - 병원체 취급 인력 교육 및 생물안전 인프라 구축 지원 - 생물무기 확산 방지를 위한 수출입 통제 강화 - ..

카테고리 없음 2024.03.17

액침냉각 관련주 5종목|데이터센터향 수요 확대 전망

AI 서버등 데이터센터용 고성능 서버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액침냉각 기술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액침냉각 방식의 주요 특징과 함께 액침냉각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센터용 서버의 고도화로 인해 기존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공랭식냉각 방식의 한계가 드러나면서 액침냉각 방식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엔비디아 액침냉각으로 간다…케이엔솔, 수혜 기대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케이엔솔의 주가가 강세다 www.newsis.com 액침냉각 기술 액침냉각(Immersion Cooling) 기술은 서버, 칩 등 전자장비를 특수 비전도성 액체에 직접 담그는 차세대 냉각 방식입니다. 기존의 공기 순환 방식(공랭식) 대신 액체를 이용해 열을 직접 흡수하고 전달하는 원리입니다. 액침냉..

카테고리 없음 2024.03.13

AACR 2024 참가 기업 정리

AACR 2024에 참가하는 국내 바이오 기업들에 대해 간략한 발표 내용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AACR은 권위 있는 암 치료제 관련 학술대회로 매년 글로벌 빅파마가 주목하는 연구기술 및 치료제는 무엇인지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한국 바이오기업들이 보여줄 혁신 기술과 파이프라인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면역항암·AI 기술 등 차세대 암 치료 분야에서 한국의 연구력이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AACR 2024 미국암연구학회(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 AACR)는 전 세계 암 연구자들이 모여 최신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가장 권위 있는 학술대회입니다. 매년 4월 개최되는 이 학회에서는 암 예방, 진단, 치료 분야의 다양한 주제들..

카테고리 없음 2024.03.12
반응형